"2019년 가장 기대되는 암호화폐 1위 리플"

[데일리한국 황대영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은 2019년 가장 기대되는 암호화폐 서베이 결과를 30일 공개했다.

이번 서베이는 코인원에 상장된 암호화폐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 정도를 직접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코인원에 상장된 암호화폐 중 △가장 기대되는 암호화폐 △해당 암호화폐에 대해 궁금한 점 등에 대해 응답받았다.

코인원은 서베이 결과를 바탕으로 이용자들이 관심 있어 하는 암호화폐에 대한 정보 전달뿐만 아니라, 해당 암호화폐에 대한 궁금한 점까지 해소해 올바른 투자 방법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문조사 결과 코인원 이용자들이 꼽은 2019년 가장 주목할만한 암호화폐로 리플(22.9%)이 선정됐다. 최근 리플의 엑스커런트 솔루션이 해외송금 분야에서 본격적으로 상용화됨에 따라 기대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이더리움(18.7%)과 비트코인(15.2%)이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코인원 원화마켓 및 BTC마켓에 상장된 암호화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코인원은 해당 설문조사에 참여한 이용자 중 33명을 추첨해, 가장 기대되는 암호화폐로 선정된 암호화폐인 리플을 지급한다. 또한 이번 서베이 결과 이용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상위권 암호화폐들에 대한 밋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코인원 관계자는 “이번 서베이 결과를 바탕으로 투자자들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투자자들에게 어떤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었던 유익한 과정이었다“며 “코인원은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자와 소통하며 이를 반영해 더 나은 거래소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9년 가장 기대되는 암호화폐' 서베이는 코인원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1월 16일부터 27일까지 약 열흘간 진행됐으며, 설문조사에는 약 2200여 명의 코인원 이용자들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