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ESL 영국 스튜디오에서 개최된 블랙스쿼드 ESL 유럽 챔피언스컵이 4강 경기부터 인터넷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를 통해 생중계됐다.

블랙스쿼드 스팀 ESL 이스포츠 첫 공식 대회인 이번 챔피언스컵은 지난 3개월간 진행된 ESL 먼슬리 리그의 상위 1개 팀과 ESL GO4 CUP 상위 5개 팀 등 총 8개 팀이 참가하는 결승전으로 13일 하루 동안 파이널 모든 경기가 개최됐다.

지난 2018년 10월 7일부터 매주 일요일 위클리 리그, 매월 1회 먼슬리리그 및 챔피언스컵으로 총 17회에 거쳐 진행됐으며, 리그 총상금 EUR 7,500 및 인게임 재화 BS 코인, 우승자 전용 콜링카드 그리고 ESL 스킨 아이템(총기, 스프레이 등)을 지급했다.

이번 챔피언스컵은 영국 현지 ESL 스튜디오에서 FPS 장르의 베테랑 캐스터들의 중계를 통해 진행됐으며, 기존 GO4 시리즈의 최다 우승자인 MERCURY ESPORTS 팀과 우승 횟수는 적지만 지속적으로 상위권을 유지한 DISPUTE 팀이 결승전을 치렀다.

결승전이 치러지기 전 유저들 간에는 양 팀 간 승자 예측이 치열했다. 이전 경기들에서는 MERCURY ESPORTS가 DISPUTE를 상대로 우세한 모습을 보이며, 총 9회 최다 우승을 차지해 무난한 승리를 예측하는 의견이 많았다. 그러나 결승에서는 DISPUTE팀이 예선전의 무난했던 경기들과는 다르게 뛰어난 팀워크와 전술을 자랑하며 MERCURY ESPORTS팀을 상대로 3 대 1 무난한 승리의 거두며 유저들을 놀라게 했다.

이로써 DISPUTE는 기존 위클리컵 및 먼슬리컵의 최다 우승팀인 MERCURY ESPORTS팀을 제치고 블랙스쿼드 ESL 유럽 2019 챔피언의 자리에 올랐다.

엔에스스튜디오 관계자는 "이번 ESL GO4컵을 시작으로 블랙스쿼드 글로벌 서비스의 이스포츠 기반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온라인 대회를 통해 전 세계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블랙스쿼드 유저들에게 더 많은 경쟁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ESL(Electronic Sports League)은 이스포츠 단체 중 가장 규모가 큰 단일업체로 아마추어와 프로를 모두 아우르며 온라인, 오프라인 이스포츠 대회를 주최하고 있으며, 트위치(Twitch) 등의 스트리밍이 일반화돼 있지 않던 이전부터 ESL.TV라는 전용 방송국 또한 운영하는 글로벌 이스포츠 플랫폼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