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LED 디스플레이 첫 적용

사진=삼성전자 제공
[데일리한국 김언한 기자] 삼성전자는 미국 'CES 2019'에서 Q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더 프레임(The Frame)'과 '세리프 TV(SERIF TV)'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더 프레임은 그림·사진 등의 예술 작품을 '아트 모드'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일상 공간을 갤러리처럼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주변 밝기에 따라 작품의 색감을 조정해 주는 조도센서와 캔버스의 질감을 살린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2019년형 더 프레임은 QLED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탑재하며 △컬러볼륨 100% △뛰어난 명암비 △더욱 깊고 풍부해진 블랙 표현 등을 제공한다.

AI 음성인식 플랫폼 '빅스비'도 적용돼 더욱 편리해진 사용성을 갖췄다. 넷플릭스나 유튜브TV·훌루(Hulu)·슬링TV(Sling TV) 등 방송 플랫폼과 연동되는 것은 물론 간단한 음성명령으로도 TV 제어가 가능하다.

세리프 TV는 심미적 요소에 중점을 둔 제품이다. 디자인적 가치를 인정받아 출시 당시 세계적 권위의 'iF디자인 어워드', 영국 '월페이퍼 어워드' 등을 석권한 바 있다.

2019년형 세리프 TV에 Q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함으로써 TV 본연의 기능을 강화했다. TV가 꺼졌을 때 생활정보나 사진 등을 보여주는 '매직스크린' 기능을 적용해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했다.

아울러 삼성은 소비자의 대형 TV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24~40형에서 43·49·55형으로 라인업을 변경해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 기존에는 가구 전문점과 백화점 중심으로 세리프 TV를 판매했으나 내년부터는 일반 가전 매장으로 유통을 확대한다.

두 제품 모두 내년 4월을 기점으로 미국·유럽·한국 등 주요 국가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