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박창민 기자] 지난달 말 KT 아현지사 통신구에서 발생한 화재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이 KT를 상대로 공동소송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이날 서울 광화문 KT 본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소상공인 일동은 KT의 고압적인 무책임한 선별 방침을 거부하고, 불통기업 KT를 상대로 공동소송에 나설 것”이라며 “상인 피해가 실효적으로 보상될 때까지 끝까지 KT에 책임을 묻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지난달 24일 KT 아현지사 통신구에서 화재가 발생하면서 인근 지역에서 전화와 인터넷이 불통됐다. 이에 따라 인근 소상공인들은 주문 전화를 받지 못하거나 카드결제에 장애가 발생해 영업에 직접적인 타격을 입었다.

KT는 이번 화재 사고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피해 신고를 받는 중이다.

피해 신고 대상은 연 매출 5억원 이하의 소상공인으로, 해당 소상공인은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챙겨 직접 인근 주민센터로 가서 장애 사실을 제출하면 된다.

소상공인연합회는 KT에 공동조사단을 꾸려 실태 조사를 하자고 제안했으나, KT가 받아들이지 않았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이날 KT의 조사 방식과 관련해 “동사무소를 빌려 자의적, 형식적으로 피해를 접수하겠다는 KT의 권위적인 행태는 소상공인들을 더욱 분노케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