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도입 기업 또는 디앱 개발자 무료 참석 가능…온오프믹스 루니버스 검색
[데일리한국 황대영 기자] 두나무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256'은 제1회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를 오는 23일 두나무 본사 2층에 위치한 업비트 라운지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람다256의 차세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인 루니버스는 △높은 사용성, 파트너 자체 메인넷을 통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과 운영을 위한 △거버넌스 도구 지원,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합리적인 비용 정책 등을 주요 특장점으로 갖고 있다.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는 '우리 서비스에 블록체인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 아래 자체 서비스 내 블록체인을 적용하려는 기업 또는 디앱(DApp) 개발자 모두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강연을 진행하는 메인 홀과 참여 활동을 할 수 있는 세미나 룸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메인 홀에서는 람다256 박재현 연구소장, 오재훈 테크 리드, 박광세 비즈 리드가 참여해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루니버스에 대한 소개와 데모 시연을 선보인다.

이어 3시 10분부터는 '디앱을 위한 비트베리 월렛 서비스'를 시작으로, '루니버스와 올비트 서포트 프로그램', '개발자를 위한 취약점 자동 분석 서비스', 'ERC721 토큰의 인 게임 적용', '기업 친화적 블록체인 플랫폼 Hyperledger Fabric' 등을 소개한다.

참여 활동이 진행되는 세미나 룸에서는 루니버스 및 파트너사의 서비스를 사용 체험해볼 수 있으며, 베타 서비스 신청, 1대1 상담 등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참가 등록은 온오프믹스 사이트에서 'Luniverse(루니버스)'를 검색 후 신청하면 된다.

박재현 람다256 연구소장은 "루니버스는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한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며 여러 기업과 개발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스 데이가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을 위한 또 하나의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기자소개 황대영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8/10/12 16:11:41 수정시간 : 2018/10/12 16:11:41
AD

오늘의 핫 이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