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 거리서도 세밀한 부분까지 촬영 가능한 광학 2배 줌 지원

갤럭시A9를 공개하고 있는 고동진 IM부문장(사장). 사진=삼성전자 제공

[데일리한국 김언한 기자] 삼성전자는 11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A 갤럭시 이벤트(A Galaxy Event)’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 후면에 4개의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9'을 전격 공개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세계 최초 후면 쿼드 카메라와 인텔리전트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A9은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순간을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A9은 일상 생활의 순간순간을 보고 느끼는 그대로 기록하고 공유하기를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사용성을 제공한다.

제품은 스마트폰 후면에 2400만 화소 기본 렌즈뿐 아니라 망원 렌즈, 초광각 렌즈, 심도 렌즈를 탑재했다.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가 보고 느끼는 세상을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는 쿼드 카메라를 세계 최초로 탑재했다.

광학 2배줌을 지원하는 10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를 탑재해 먼 거리에서도 피사체의 세밀한 부분까지 선명하게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사람의 시야각과 유사한 화각 120도의 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자가 보고 있는 장면 그대로 촬영이 가능하다. 기존 대비 더 많은 풍경을 한번에 담을 수 있고, 더 많은 사람들과 단체 사진을 촬영하는데 유용하다.

아울러 2400만 화소 카메라와 500만 화소 심도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자가 촬영 전후로 자유자재로 보케(Bokeh)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라이브 포커스(Live Focus)’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 기능을 이용해 마치 프로 사진작가가 촬영한 것과 같이 특정 피사체를 더욱 또렷하게, 배경을 흐릿하게 표현해 더욱 아름다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갤럭시A9 레모네이드블루. 사진=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A9은 6GB 와 8GB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모두 128GB 내장 메모리·최대 512GB 마이크로 SD 카드를 지원해 더 많은 사진이나 파일 등 저장할 수 있다.

후면 3D 글래스를 적용해 프리미엄한 디자인에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특히, ‘갤럭시 A9’은 캐비어 블랙·레모네이드 블루·버블검 핑크의 독특하면서도 세련된 색상으로 눈길을 끈다. 레모네이드 블루·버블검 핑크 모델은 단계적으로 색상에 변화를 주는 그래디언트(Gradient) 효과가 적용됐다.

갤럭시 A9은 11월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9월 발표한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7’도 함께 선보였다. 갤럭시 A7은 스마트폰 후면에 2400만 화소 기본 카메라·초광각 카메라·심도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국내에서는 10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