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기반 페이먼트 솔루션 시장 겨냥…다양한 협력 방안 마련
[데일리한국 황대영 기자] 암호화폐 캐셔레스트를 운영하는 뉴링크는 글로벌 암호화폐 투자 환경 조성 계획의 일환으로 트루UDS(이하 TUSD)와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TUSD는 스테이블 코인 중 하나로 기존 암호화폐의 변동성에 따른 위험을 대비하기 위해 가치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암호화폐다. TUSD는 블록체인의 핵심 이념인 탈중앙화를 위해 UD달러를 보관하는 제3의 기관을 두는 방식으로 투명성을 확보한 점이 특징으로 최근 TUSD를 암호화폐 거래에 활용하는 글로벌 거래소가 늘어나고 있다.

캐셔레스트는 이번 TUSD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암호화폐 기반 페이먼트 솔루션 시장 확산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TUSD를 활용한 C2C(코인간 거래) 마켓 지원 등 다양한 협력 방안 마련으로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보다 쉽게 거래를 할 수 있는 투자 환경 조성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TUSD 운영사인 트러스트토큰의 라이언 로덴바우 전략담당 이사는 "한국의 메이저 거래소 중 하나인 캐셔레스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게 돼 대단히 기쁘다"며 "캐셔레스트와 함께 한국 및 아시아 시장에서 TUSD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글로벌 시장에서 TUSD의 유동성과 확장성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박원준 뉴링크 대표는 "캐셔레스트와 TUSD의 파트너십은 국내 암호화폐 투자자뿐만 아니라 글로벌 투자자 모두를 아우르는 새로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의 기준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며 "원화뿐만 아니라 TUSD를 활용한 C2C 마켓을 통해 캐셔레스트에서 암호화폐를 보다 쉽고 편하게 거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캐셔레스트는 지난 14일부터 기존 원화 마켓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이더리움, TUSD 등 3종의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다양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C2C 마켓을 운영 중이다.

기자소개 황대영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8/09/28 14:51:54 수정시간 : 2018/09/28 14:51:54
데일리한국 5줄 뉴스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