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병 대표 "“5G 시장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될 것”

사진=머큐리 제공
[데일리한국 박창민 기자] 정보통신장비 전문 제조업체 머큐리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18 MWC(Mobile World Congress) 아메리카’에 참가해 차세대 인터넷 와이파이 라우터 등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MWC는 세계이동통신 사업자연합기구 GSMA(Global System for Mobile communication Association)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모바일 및 이동통신 박람회다.

머큐리는 알뜰폰 기업 아이즈비전의 자회사로, 와이파이 AP(Access Point) · FTTH 등 단말장비 제조업체다. 차세대 통신용 단말 제품 등을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론칭, 수출사업을 통한 미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머큐리는 코트라(KOTRA)에서 주관한 '한국관'에 부스를 마련해 △와이파이 라우터 △보안장비 △VoIP 시스템 및 광케이블 등 단말, 광케이블, 컨버전스 사업군의 제품을 전시했다.

특히 현재 새롭게 개발 중인 차세대 인터넷 와이파이 라우터, AI 단말, 보안장비 등 신제품은 이목을 끌었다.

임채병 머큐리 대표는 “국내 통신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인만큼 해외 통신 시장에서도 끊임없이 러브콜을 보내오고 있다”며 “5G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LTE라우터, 5G 단말 등 세계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머큐리만의 기술과 제품으로 글로벌 통신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