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활용한 라이브 채용설명회 진행

[데일리한국 김언한 기자] 한국IBM은 21일부터 2018년도 신입사원 채용을 위한 전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국IBM의 신입사원 채용 프로그램인 ‘와일드블루’는 선발된 인원들에게 3개월간 IBM의 실무 경험 및 조직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인턴십을 제공한다. 이를 성공적으로 수료한 사람 중 신입 사원을 최종 선발한다.

한국IBM은 디지털 경험에 익숙한 구직자들이 궁금한 사항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난해 도입한 IBM 인공지능 왓슨을 기반으로 개발한 챗봇 ‘와블리’를 24시간 채용 전형 관련 상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본사에서 진행하는 채용설명회 외에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라이브 채용설명회를 진행, 전국 어디서나 구직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접속하여 채용에 관련된 궁금한 사항들을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IBM 인공지능 왓슨 기반 챗봇 서비스인 와블리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IBM Korea Wild Blue로 친구 추가)’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자격요건, 인턴 생활, 면접 등 채용과 관련해 지원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 24시간 질문하고 즉각적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여의도 한국IBM 본사에서 진행되는 채용설명회인 ‘IBM 커리어 투어’는 10월6일(토), 10월13일(토)에 진행될 예정이다. 소셜미디어를 통한 채용설명회는 10월4일 IBM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에서는 이번에 모집하는 직무 소개와 해당 영역에서 일하고 있는 선배와의 질의응답 시간, 실제 일하게 될 업무 환경을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와일드 블루 응시자격은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지원서 접수는 9월21일부터 10월16일 오후2시까지다.

한국IBM 와일드 블루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방문이나 우편 접수는 불가하다. 지원자들은 10월 말 직무 적성 및 서류 전형, 11월 말 면접 전형을 거치며 인턴십은 12월 초에 시작된다.

채용관련 상세 정보는 한국IBM 채용 공식 페이스북 IBMKoreaJo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IBM와일드 블루 챗봇 와블리와 공식 채용 홈페이지 내의 Q&A 게시판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