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다 실적으로 디자인 우수성 입증

금상을 받은 무선 오디오 비주얼 아이텐티티 시스템. 사진=삼성전자 제공
[데일리한국 김언한 기자] 삼성전자는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8’에서 금상 1개, 은상 6개, 동상 2개로 총 9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는 본상 제품을 포함해 냉장고, 청소기, 에어컨, 노트북 등 총49개의 제품이 수상했다. 이는 삼성전자의 역대 최다 수상 실적이다.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는 1980년부터 개최됐다. 북미 지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인 공모전이다.

금상을 수상한 ‘무선 오디오 비주얼 아이덴티티 시스템(Wireless Audio Visual Identity System)’은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오디오의 강렬한 사운드를 독창적인 디자인의 특성을 시각화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다.

은상을 차지한 ‘듀얼 쿡 플렉스(Dual Cook Flex)’오븐은 조리 공간을 둘로 나누어 동시에 2가지 요리가 가능하다. 특히 상단 도어와 전체 도어를 선택적으로 개폐할 수 있도록 ‘플렉스 도어(Flex Door)’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더했다.

또한 △뛰어난 기술력과 사용성에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접목한 프리미엄 빌트인 ‘셰프컬렉션’주방 가전 패키지 △재난안전 환경에 최적화된 튼튼한 외형 디자인과 관련 기능을 지원하는 특화 스마트폰이 은상을 수상했다.

이밖에 △커브드 디자인을 적용해 사용자의 몰입감을 극대화한 ‘CJ79 썬더볼트 3 커브드 모니터’, △ ‘아트 모드’를 통해 일상 공간을 갤러리처럼 만들어주는 TV‘더 프레임(The Frame)’ △상단의 다이얼로 직관적인 사용성을 높인 ‘VL5와 VL3 와이어리스 오디오(Wireless Audio) 시리즈’도 은상을 수상했다.

동상은 △인피니트 디스플레이를 처음 적용해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인 갤럭시 S8·S8+와 갤럭시 노트8 △‘더 프레임’의 특징을 타이포그래피와 일러스트로 형상화해 매장부터 옥외광고, 포장재, 책자 등에 적용한 브랜드 비주얼 전략인 ‘더 프레임 비주얼 아이덴티티 시스템’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