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형 스마트시티 및 디지털 시민시장실 적극 홍보

사진=한컴그룹 제공
[데일리한국 김언한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한컴그룹)은 18일부터 2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스마트시티 서밋 아시아 2018(SCSA 2018)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컴그룹은 ‘Smart Life in HANCOM’을 주제로 한컴, 한컴MDS, 한컴엔플럭스, 산청 등 그룹사가 보유한 주요 스마트시티 기술들을 대규모 전시를 통해 국내외 관계자들에게 공개한다.

특히, 한컴엔플럭스가 개발한 ‘한컴 스마트시티 플랫폼’을 처음 선보인다. 한컴 스마트시티 플랫폼은 방범, 교통, 안전, 생활, 재난 등 도시의 주요 핵심정보를 수집 및 가공, 분석해 도시 전역의 통합 관제를 돕는 플랫폼으로 스마트시티의 두뇌와 같은 역할을 하게 된다.

또 이 플랫폼은 CCTV, 센서, 보안기기 등 다양한 스마트시티 시스템을 연동할 수 있는 호환성 및 개방성을 확보했다. 범죄, 화재, 재난 등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토록 자동 상황 대응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또 한컴그룹은 ‘서울형 스마트시티’의 해외 진출을 위해 서울시 등과 함께 구성한 ‘서울 아피아 컨소시엄(Seoul Appia Consortium)’의 의장사로서, 서울시의 공공데이터들을 디지털화하여 한 눈에 볼 수 있는 ‘디지털 시민시장실’도 함께 전시한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한컴그룹이 그리는 미래형 스마트시티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국내외 스마트시티 관계자들과 협력 기반을 마련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서울 아피아 컨소시엄의 의장사로서 서울형 스마트시티의 해외 확산을 위한 교두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