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IoT기술로 싱가포르 소비자에게 호평 기대

사진=삼성전자 제공
[데일리한국 김언한 기자] 삼성전자는 10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지능형 어시스턴트 ‘빅스비(Bixby)’를 적용한 2018년형 ‘패밀리허브’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행사는 패밀리허브 제품 콘셉트를 고려해 팜투테이블(Farm-to-table) 식당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오픈 팜 커뮤니티(Open Farm Community)’에서 진행됐다. 220여명의 현지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 소비자가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2016년 Io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가전 패밀리허브를 한국과 미국에 도입하고 순차적으로 유럽, 중남미 등으로 확대했다. 동남아 지역에서는 호주와 뉴질랜드에 이어 싱가포르에서 선보인다.

싱가포르는 소득 수준이 높아 프리미엄 가전에 대한 수요가 크고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소비자가 많으며 우수한 IT 인프라를 보유해 패밀리허브 시장 확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는 유기농 요리로 유명한 캐나다 출신 올리버 트루스데일 주트라스(Oliver Truesdale-Jutras) 셰프가 스마트폰으로 냉장고 내부를 확인하는 ‘뷰 인사이드(View Inside)’ 등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활용 가능한 ‘패밀리허브’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라이브 쿠킹 쇼를 펼쳐 즐거움을 선사했다.

주이시앙리(Jui Siang Lee) 삼성전자 싱가포르 법인장 상무는 “삼성의 차별화된 AI, IoT 기술이 더해진 패밀리허브를 통해 싱가포르 소비자들은 그 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주방 문화를 누리게 될 것”이라며 “향후 현지에 특화된 콘텐츠 및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싱가포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