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인치 이상 대형 시장 본격 공략

사진=대우전자 제공
[데일리한국 김언한 기자] 대우전자는 65인치 UHD TV 신제품을 출시하며 UHD TV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15년 55인치 UHD TV 를 출시한 대우전자는 지난해 말 49인치, 55인치 UHD TV 신제품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최근 대형 TV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한 65인치 신제품을 출시, UHD TV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대우전자가 새롭게 출시하는 65인치 UHD TV는 기존 풀HD TV보다 4배 높은 해상도는 물론, LED 백라이트를 적용,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역동적인 고화질의 화면을 제공한다.

178도 광시야각으로 보다 넓은 각도에서 깨끗한 색감과 화질, 풍부한 명암비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HDCP 2.2와 HDMI 2.0을 지원해 무손실 원본을 선명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의 영상을 TV로 감상할 수 있는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 기능을 지원한다. UHD 이하의 영상도 디테일하고 풍부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UHD 업스케일링을 제공한다.

화질뿐 아니라 사운드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DDX+a 엔진 시스템을 채용, 별도의 스피커를 설치하지 않아도 사실적인 음향으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