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기업 참여한 106개 강연 마련, 개발·기획·사업 등 지식 총망라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 사진=넥슨 제공
[데일리한국 황대영 기자] 넥슨이 주최하는 국내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컨퍼런스 '2018년 넥슨개발자콘퍼런스(이하 NDC)'가 24일 막을 올렸다.

NDC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경기도 성남시 넥슨코리아 판교사옥 및 부근에서 진행되며, 게임업계에 산재한 다양한 직군에서 106개의 강연이 펼쳐진다. 올해는 인공지능(AI) 기술 분야의 강연과 신작 게임들의 포스트모템, 노하우 공유가 주를 이룬다.

이번 NDC에서는 엔씨소프트, 블루홀, 데브시스터즈 등 국내 게임업체와 함께 텐센트, 스퀘어에닉스, 아크시스템웍스 등 글로벌 게임업체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데이터분석과 서비스 운영, 크리에이티브 아트 디렉팅 등 폭넓은 정보를 공유한다.

넥슨에서는 지난해부터 올해 초까지 시장에서 화제를 모은 모바일 게임 '액스', '야생의땅: 듀랑고', '열혈강호M' 등 신작 프로젝트의 개발자 등 실무 담당자들이, 포스트모템 강연과 디자인 및 웹프로그래밍 등 직무분야에 대한 커리어 강연에 다수 참여한다.

NDC가 진행되는 넥슨코리아 사옥 1층, 2층 공간에서는 아트 전시회가 열린다. 또 야외 음악공연 및 현업 프로그래머들의 지략을 겨루는 AI 챌린지 등 풍성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는 "과도한 유행 쫓기와 경쟁에 몰두하는 것은 게임업계가 참신한 즐거움을 제공해야 하는 본연의 가치를 잃고, 정체기를 맞게 한다"며 "마리오 시리즈, 마인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등 시대를 풍미한 게임 타이틀과 같이 혁신과 아이디어로 무장해야 게임업계 전체의 지속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