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 잦은 생활환경 고려…특화된 ‘디지털 인버터 냉장고’ 호응

인도 지역에 특화된 디지털인버터 냉장고. 사진=삼성전자 제공
[데일리한국 김언한 기자] 삼성전자는 인도시장에 내놓은 ‘디지털 인버터 냉장고’와 관련된 유튜브 광고 영상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정전이 잦은 인도 시장을 고려해 현지에 맞게 특화시킨 제품이다.

인도 가정에는 조명 등 최소한의 필수 전력 유지를 위해 배터리 형태의 가정용UPS(무정전 전원장치)가 일반적으로 보급돼있다. 특히 가정용 UPS에 디지털 인버터 냉장고를 연결하면 정전 상황에서도 저전력으로 냉기를 유지해 음식을 신선하게 보존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에 착안해 가정용 UPS의 저전력만으로 냉각을 유지할 수 있는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가 탑재된 냉장고 라인업을 2010년부터 인도 시장에 도입했다. 2016년도에는 인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1도어 냉장고까지 확대 적용했다.

지난달에는 직장인 여성과 엄마의 사랑을 그린 ‘디지털 인버터 냉장고’의 유튜브 광고 영상이 현지 소비자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키며 큰 화제가 됐다.

엄마가 직장에 다니는 바쁜 딸의 집에 방문해 냉장고에 넣어둔 음식이 잦은 정전 때문에 상할 것을 걱정하지만 딸이 퇴근 후 엄마가 만든 음식을 먹으며 걱정 말라고 엄마를 안심시키는 내용이다.

삼성전자 인도법인이 만든 이 영상은 유튜브 공개 15일만에 5000만뷰를 돌파하고 1000여명의 댓글과 2만8000여개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송명숙 삼성전자 인도법인 마케팅 담당 주재원은 “현지 맞춤형 제품과 현지 정서를 고려한 마케팅으로 인도 시장에서 ‘사랑 받는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