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및 기업의 우수 블로그 선정

사진=한국블로그산업협회 제공
[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이하 KBBA)는 오는 8일 서울 송파구 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에서 '2017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블로그를 활용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두각을 나타낸 공공기관과 기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공공기관과 기업 2개 부문의 종합 대상과 특별상을 포함해 총 15개 분야에 대한 시상이 진행되며, 블로그 내 우수 콘텐츠에 대한 개별 시상도 새롭게 추가됐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공공기관과 기업에는 상패와 인증서가 수여되며, 1년 간 공식 블로그 메인화면에 노출할 수 있는 온라인 엠블럼도 제공된다. 최종 수상작은 KBBA가 비공개로 모집한 블로거 평가단 100인과 전문가 그룹의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는 시상에 앞서 소셜미디어 전문가의 특별 강연도 진행된다. 'THIS IS 방탄DNA'의 저자인 김성철 옐로모바일 이사가 '방탄소년단 콘텐츠와 소셜 파워의 비밀'을 주제로 그룹 방탄소년단의 콘텐츠와 소셜 영향력을 통한 인사이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장대규 KBBA 회장이 '브랜디드 콘텐츠의 고민과 명암'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장대규 KBBA 회장은 "브랜디드 콘텐츠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하는 가운데 블로그 콘텐츠 또한 시장 변화에 발 맞춰 다양한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며 "각 브랜드와 공공기관의 블로그 콘텐츠가 열린 소통창구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