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서 앱·소프트웨어 부문 및 웹사이트 부문 수상

사진=네이버 제공
[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네이버는 인공신경망 기술 기반의 통번역 서비스 '파파고(Papago)'가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F 디자인 어워드 2018'의 앱·소프트웨어 부문과 웹사이트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iF 어워드에는 54개국으로부터 총 6400여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올해 처음 출품한 파파고는 통번역 서비스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 위트 있는 그래픽 요소를 활용한 브랜드 시스템의 확장 면에서 각국의 전문가 63명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앱·소프트웨어 부문에 선정된 파파고 앱은 핵심 기능인 텍스트, 음성, 대화, 사진 번역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와 가독성 높은 글자 배치, 기능 중심의 컬러 시스템이 특징이다.

웹사이트 부문에서 수상한 파파고 웹 Gym은 사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역동적인 그래프와 위트있는 캐릭터 모션으로 사용자의 참여 현황 및 과정을 선보인다.

네이버 파파고 김준석 리더는 "iF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파파고 서비스의 사용 편의성과 함께 디자인적 우수성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피드백과 인공지능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 편리한 번역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