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엔씨소프트 제공
[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엔씨소프트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의 대규모 업데이트 'REFLY'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 따라 이용자는 천·마족 공용 전투 필드 '라크룸', 인스턴스 던전 '프로메툰 공방', '데바니온' 스킬, 장비·아이템 시스템 개편, 최고 레벨 확장, 신규 서버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용권 결제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엔씨는 'REFLY'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신 서버에서 세요나프레' 이벤트를 열고 레기온 가입, 친구 10명 등록 등 미션을 수행한 신규 서버 이용자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라크룸 기지쟁탈' 이벤트에서는 슈고링 몬스터를 처치하면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슈고링의 보석'을 지급한다.

'깜짝 놀란 깜짝 상자' 이벤트에서는 레기온 군단장이 몬스터를 소환해 레기온 전원이 공략하면 '미니온 계약서'와 '염색약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너는 내 짝꿍' 이벤트 미션에 참여하면 짝꿍 캐릭터와 함께 선물을 제공한다. PC방에서 아이온에 접속하면 경험치와 AP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PC방 탐구생활' 이벤트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19일에는 아이온 6.0 OST 'REFLY' 앨범을 출시한다. 총 15곡이 수록된 아이온의 10번째 정규 앨범으로, 엔씨 사운드팀 소속 작곡가와 다양한 뮤지션들이 참여했다. 음원은 멜론, 벅스 등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업데이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이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