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제공
[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오는 10월31일 할로윈데이를 앞두고 게임업계가 할로윈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호박·사탕·유령 등 할로윈 분위기가 풍기는 아이템, 미션 등을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눈길을 끈다는 구상이다.

27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인기 모바일 게임 7종에서 할로윈데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크어벤저 3' 이용자는 11월20일까지 ‘몬스터 사냥’, ‘던전 클리어’, ‘불멸 합성 수행’ 등 총 28종의 미션을 수행하면 ‘할로윈 모자 코스튬’, ‘승급석 선택 상자’, ‘전설++ 장비상자’ 등 풍성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HIT’에서는 이달 31일까지 매일 특정시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잭오랜턴 보물함’과 ‘황금호박 보물함’을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11월 10일까지 ‘헌티드 맨션으로의 초대’ 이벤트로 특정 미션 완료 시, ‘얼굴 액세서리’, ‘몬스터 사냥 티켓 조각’ 등 풍성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기간 내 출몰하는 ‘할로윈 엘리트 좀비’ 사냥 시, 헤네시스 마을을 지켜냈다는 메시지가 게임 내 공개된다.

‘판타지워택틱스R’에서는 11월 9일까지 총 4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는 할로윈 기념 천공 도서관 ‘뱀파이어 살인 사건’ 던전을 한시적으로 오픈한다. 던전을 플레이 하는 동안 ‘붉은 결정’을 획득하면 신규 영웅 ‘뱀파이어 카밀라 유전자’, ‘카밀라 세트장비’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도미네이션즈’에서는 11월 3일까지 타운 내 ‘서프라이즈 호박’ 오브젝트가 등장, ‘호박’에서 자원, 골드, 전술성 병력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마비노기 듀얼’에서는 19일부터 오는 11월 16일까지 매주 ‘할로윈 한정 특별판 카드’와 해당 카드의 변종 카드를 추가 보너스로 지급하고, 기간 중 특정일 게임 접속 시 ‘보석 15개’, ‘스페셜 티켓 2개’를 제공한다.

'테일즈런너R'에서는 할로윈데이를 기념해 '할로윈 코스튬' 등 신규 코스튬을 출시하고, 오는 31일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볼트', '코스튬', 'TR' 등 풍성한 혜택을 지급하는 '할로윈데이 특급 접속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도 인기게임 11종에서 할로윈 데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는 오는 11월 5일까지 할로윈 특별 건물인 ‘오싹한 정원’을 지급하는 ‘장난꾸러기 잭 오 랜턴의 할로윈 데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원더택틱스’에서는 30일부터 11월 6일까지 이벤트 던전 하늘성채를 완료하면 할로윈 한정 펫을 지급하고, 오는 11월 9일까지 미션 수행 후 사탕 바구니를 받으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소울시커’에서는 11월 13일까지 미션을 달성하면 할로윈 호박을 모아 선물로 교환하는 이벤트가 전개되며, ‘마제스티아’에서는 할로윈 시즌인 오는 26일부터 11월1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특별 선물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라이트: 빛의 원정대’, ‘골프스타’, ‘낚시의 신’ 등 인기게임에서 할로윈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빌도 ‘드래곤 블레이즈’,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던전링크’, ‘피싱마스터’ 총 4종에서 할로윈 이벤트를 펼친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게임 내 여관의 모습을 핼러윈 배경으로 꾸몄다. 다음달 1일까지 ‘핼러윈 코스튬’을 선보이며, 오는 31일까지 계정당 1회씩 ‘호박 랜덤 박스’를 지급한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내달 14일까지 특정 미션을 통해 획득 가능한 ‘잭오 랜턴’을 원하는 보상으로 교환하는 ‘핼러윈 이벤트’를 진행하고 ‘초코과자’, ‘롤리팝’ 등 핼러윈 콘셉트의 아바타를 판매하는 이벤트도 연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