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앱 서비스 적용…안드로이드앱은 내달 초부터

사진=레진엔터테인먼트 제공
[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자사 웹툰플랫폼 레진코믹스의 개인화 추천서비스 'FOR YOU'를 애플 iOS 앱에 적용한다고 18일 밝혔다.

'FOR YOU'는 레진엔터테인먼트 산하 웹툰 플랫폼인 레진코믹스의 사용자들을 위한 큐레이션 서비스다.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이같은 개인화 기반의 콘텐츠 큐레이션을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레진코믹스는 지난 2013년 6월 약 40편의 웹툰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재 1000여편의 웹툰을 연재 중이다. 단행본 만화 6000여편을 합치면 총 7000여편의 작품을 서비스 중이다.

레진코믹스는 이용자들의 콘텐츠 구매·구독 경로가 선호장르를 탐색하는 것부터 시작된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에게 '내가 선호하는 장르의 히트작 추천'을 먼저 서비스한다.

'FOR YOU'는 웹 시범기간 동안 사용자 반응을 통해 큐레이션 기능을 보완했으며, 향후 사용자 그룹과 취향 작품을 세분화할 예정이다.

10월 초에는 안드로이드 앱에서도 해당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레진엔터테인먼트 권정혁 부사장 겸 CTO는 "레진코믹스 콘텐츠 큐레이션의 최종 목표는 서비스 중인 모든 작품과 화면을 개인화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