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9월부터 12월까지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들에게 눈 건강의 중요성과 관리방법을 교육하는 ‘초롱이 눈 건강 교실’ 사업을 실시한다. 사진은 5일 파주송화초등학교에서 교육 중 율동을 따라 하고 있는 아동들의 모습. 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데일리한국 안희민 기자] LG디스플레이는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들에게 눈 건강의 중요성과 관리방법을 교육하는 ‘초롱이 눈 건강 교실’사업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초롱이 눈 건강 교실’은 9월부터 12월까지 20여 초등학교에서 4000여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초롱이 눈건강 교실’은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아동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뮤지컬 형태로 진행된다. 그리스 로마 신화나 동요 등 아동들의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요소들을 접목시켜 학교나 학원,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눈 건강관리 방법, 행동 수칙 등을 아동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다.

LG디스플레이는 아동들이 지속적으로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눈 건강을 주제로 글짓기와 포스터 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는 눈 건강 교육을 통해 후천적 실명을 예방하기 위해2009년부터 전국 207개 초등학교 3만 3000여명이 넘는 아동들에게 눈 건강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백내장, 녹내장, 사시, 안검하수 등 실명 원인성 질환으로 수술이 필요하나 경제적인 문제로 수술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에게 눈 수술비를 지원키로 했다.

오는 11월까지 LG디스플레이 홈페이지 ‘Eye Love 프로젝트’와 한국실명예방재단을 통해 신청자를 모집, 약 30여명에게 눈 수술비 전액을 지원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