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진엔터테인먼트·탑툰·투믹스, 5월 연휴 기간 이벤트 실시

다음웹툰 신작 및 네이버 웹툰 IP 활용한 게임도 눈길

사진=레진엔터테인먼트 제공
[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최장 9일에 달하는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웹툰업계가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와 신작들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5월1일 근로자의 날과 3일 석가탄신일, 5일 어린이날까지 하루 걸러 연속되는 징검다리 연휴에 2일과 4일에 휴가를 낸다면 주말인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총 9일 간의 연휴를 누릴 수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레진엔터테인먼트는 5월 첫주 연휴를 맞아 자사의 웹툰플랫폼 레진코믹스 웹툰과 웹소설 중 인기작들을 대상으로 '100% 코인리필'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 작품은 레진코믹스의 '우리사이느은', '말할 수 없는 남매', '레바툰', '4컷용사' 등 인기웹툰 22편과 '황제의 자명고' 등 웹소설 7편이다. 이용자들은 해당 작품의 유료회차를 레진코인으로 구매하면, 사용한 레진코인만큼 다른 작품들을 더 볼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종료 후 자신의 '선물함'에 주어지는 쿠폰을 등록해 사용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는 28일 낮 12시부터 5월10일 낮 12시까지다. 레진엔터테인먼트 김남영 서비스기획팀장은 "모처럼 맞는 긴 연휴, 웹툰을 통해 여유와 재미를 재충전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투믹스는 5월 연휴와 함께 자사 서비스의 출시 2주년을 기념해 '가정의 달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날부터 시작된 릴레이 이벤트는 회원들에게 총 4주에 걸쳐 매주 다른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이다.1주차에는 코인 결제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20%의 보너스 코인을 지급하는 '코인 이벤트', 2주차에는 2가지 주제로 투표하는 '캐릭터 어워드', 3주차에는 '퀴즈' 이벤트. 4주차에는 '투믹승 바라다' 이벤트를 각각 실시한다.

사진=탑툰 제공
탑툰은 5월 첫주 연휴를 맞아 놈.놈.놈(좋은놈, 나쁜놈, 이상한놈), 나쁜 로맨스, 학원액션물의 전설 특별 기획전과 코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특별 기획전에서는 각 기획전에 적합한 인기 웹툰을 모아 일부 회차를 무료로 제공한다. 아울러 코인 충전시 추가 코인 증정을 통해 최대 100코인까지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들은 28일부터 오는 5월14일까지 진행되며 회사 사정에 따라 조기종료 및 연장될 수 있다. 이 밖에도 이용자들은 원스토어,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 '행운의 럭키박스' 앱에서 탑툰의 무료코인, 할인쿠폰, 무료이옹권 등의 혜택을 매일 받을 수 있다.

다음웹툰은 전날 마블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공식웹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죽음의 보석'의 독점 연재를 시작해 주목받았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죽음의 보석'은 영화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총 20화 분량의 해당 웹툰은 지난 27일부터 매주 목요일 연재된다. 앞서 다음웹툰은 2014년 9월에도 '어벤져스: 일렉트릭 레인' 웹툰을 선보인 바 있다.

네이버에서는 최근 '신과 함께'를 그린 주호민 작가의 신작 '빙탕후루'가 연재를 시작했다. '빙탕후루'는 환상 속 요괴들이 현세를 어지럽히는 중국 송나라에서 팔귀 퇴치에 나선 '귀안도사'와 '여연'의 여정을 그린다.

한편 웹툰을 기반으로 선보인 신작 게임 또한 웹툰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의 자회사 네오위즈메이블스튜디오는 전날 모바일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을 출시했다.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가 서비스하고 블루해머가 개발한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은 네이버의 인기 웹툰 '노블레스'의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게임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