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 제공
[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카카오는 자사의 웹툰 서비스 '다음웹툰'에서 마블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공식 웹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죽음의 보석'을 27일부터 독점 연재한다고 밝혔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죽음의 보석'은 영화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은하계 최고 해결사가 된 멤버들이 자아를 가진 살아있는 행성에 침투해 죽음의 보석을 가져오는 내용을 담았다.

지난 2014년 다음웹툰에서 독점 연재된 '어벤져스: 일렉트릭 레인'에서 선보인 마블의 한국인 캐릭터 '화이트 폭스(White Fox)'에 이어 이번 웹툰에서도 한국인 캐릭터 '암자(Amja)'를 선보인다.

웹툰의 스토리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데어데블' 등의 스토리를 쓴 크리스토스 게이지가 맡았고 작화는 'PEAK', '수퍼우먼' 등의 작품을 선보인 임강혁 작가가 참여했다. 웹툰은 총 20화 분량으로 이날부터 매주 목요일 연재된다.

다음웹툰은 연재를 기념해 임강혁 작가의 캐릭터 일러스트 제작과정을 담은 스페셜 영상도 공개했다.

아울러 5월12일까지 캐릭터 일러스트 제작 영상을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작가가 직접 그린 캐릭터 일러스트 액자 5개와 친필사인으로 구성된 한정판 액자 세트를 3명에게 제공한다.

5월3일까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멤버명과 이유를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긴 이들 중 50명을 선정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영화 예매권도 선물한다.

다음웹툰 컴퍼니의 박정서 대표는 "앞으로도 글로벌 콘텐츠 업체들과 협업해 국내 작가들의 세계 시장 진출을 돕고 글로벌 IP를 웹툰 오리지널 콘텐츠로 재탄생시키는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