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야구게임 'MLB 퍼펙트 이닝' 미국 현지 사용자 인터뷰

원래 야구 좋아해 '야구 게임'까지 관심…4년째 즐긴 골수팬

"선수의 움직임 등 디테일 돋보여…모바일 야구게임의 정석"

게임산업의 주축이 '모바일'로 재편되면서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흥행이 곧 각 게임사의 경쟁력을 가늠하는 척도로 자리잡았다. 전체 모바일 게임 산업도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각국의 이용자들은 '한국산' 게임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을까.

'데일리한국'은 올해 새롭게 '게임 한류…해외 이용자를 찾아서'란 코너를 통해 글로벌 시장 내 국내 게임의 위상과 현주소를 짚어 보는 기획을 마련했다. 글로벌 모바일 게임사로 거듭난 게임빌과 손잡고 전 세계 모바일 게이머들의 게임 사용 후기와 고충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을 계획이다.<편집자 주>

[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봄과 함께 야구 시즌이 돌아온 가운데, 메이저리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 중인 'MLB 퍼펙트 이닝' 유저와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데일리한국과 세 번째로 이야기를 나눠볼 해외 이용자는 미국 LA에 거주하는 30대 남성 카메론 크로스(Cameron Cross)다.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야구게임은 많지만 메이저리그를 기반으로 한 야구게임은 흔치 않다. 그래서 더욱 주목되는 'MLB 퍼펙트 이닝'의 해외 이용자가 꼽은 이 게임만의 최대 매력은 무엇일까. 카메론은 "짧은 시간 내에 즐길 수 있으며 선수의 움직임, 야구장의 디테일 등을 가장 잘 담아낸 게임"이라며 "모바일 야구게임의 정석"이라고 평했다.

게임빌은 오는 12일 시리즈 최신작 'MLB 퍼펙트 이닝 Live’를 출시할 예정으로, 기존 시리즈를 넘어서는 흥행 성과를 얻을 수 있을지도 관심거리다.

미국 현지 유저 '카메론 크로스(Cameron Cross)'.
이하 카메론(Cameron Cross)과의 일문일답.

-간단한 자기 소개를 부탁합니다.

"제 이름은 카메론 크로스(Cameron Cross)입니다. 나이는 31살이며 현재 미국 LA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MLB 퍼펙트 이닝을 처음 접하게 된 시기와 계기는 무엇인가요?

"워낙 야구를 좋아하다 보니 야구 게임에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MLB 퍼펙트 이닝이 처음 출시된 2014년부터 지금까지 즐겨하게 됐네요. 콘솔 야구 게임은 시간을 많이 할애해야 하는 단점이 있는 반면 MLB 퍼펙트 이닝은 짧은 시간 안에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MLB 퍼펙트 이닝 외에도 모바일게임을 즐기는 편인가요?

"클래시 로얄과 파이어 엠블렘 히어로즈를 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주로 어떤 장르의 게임들을 해왔는가요?

"RPG와 전략 게임을 주로 많이 하고 퍼즐, 슈팅 게임도 좋아합니다. 가장 좋아하는 게임은 '파이널 판타지', '문명', '뿌요뿌요', '스플래툰' 등입니다."

사진=게임빌 제공
-MLB 퍼펙트 이닝에서 가장 좋아하는 콘텐츠를 꼽는다면?

"선수들의 모션 캡쳐 애니메이션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실사적인 부분에서는 다른 타이틀이 따라올 수 없는 실력이네요."

-MLB 퍼펙트 이닝 외에 다른 모바일 야구게임도 즐기나요?

"게임빌의 베이스볼 슈퍼스타를 많이 플레이했습니다. 베이스볼 슈퍼스타를 통해 모바일 게임에 관심을 갖게 됐으며 모바일 게임 산업이 가지고 있는 큰 잠재력을 보게 됐어요."

-다른 모바일 야구 게임 혹은 스포츠게임과 MLB 퍼펙트 이닝과의 차이점은 무엇이 있나요?

"선수의 움직임, 야구장의 디테일, 실제 야구 전략 등을 보았을 때 MLB 퍼펙트 이닝이 가장 이 모든 것들을 잘 담아낸 게임인 것 같습니다. 모바일 야구 게임의 정석이라고 할까요? 최고로 꼽을 수 있는 부분만 모아놓은 게임인 듯 합니다."

-MLB 퍼펙트 이닝을 서비스하는 게임빌의 다른 게임이나 혹은 한국 게임 중 즐겨 하는 게임이 있나요?

"베이스볼 슈퍼스타 이후로는 한국 모바일 야구 게임을 플레이 해본적이 없습니다."

-아직 MLB 퍼펙트 이닝을 해보지 못한 이용자들에게 이 게임을 소개한다면.

"일단, 플레이 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실제 플레이하면 이전에 알지 못했던 게임의 방대한 스케일에 놀라실 거예요."

-마지막으로 MLB 퍼펙트 이닝’의 서비스 운영진과 개발진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수고 많으셨습니다. 정말 개발하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앞으로도 재미있게 즐기겠습니다!"

사진=게임빌 제공
◇ 게임빌 'MLB 퍼펙트 이닝 Live'는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의 최신작 'MLB 퍼펙트 이닝 Live'는 총 30개 메이저 리그 구단과 실제 선수들의 고유 모습과 동작이 디테일하게 반영됐다. 특히 'MLBAM(Major League Baseball Advanced Media)', 'MLBPA(Major League Baseball Players Association)' 등 MLB 라이선스를 통해 게임의 리얼리티를 보여준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2017 라이브 시즌모드'를 비롯해 유저 간 선수를 트레이드하는 '이적 시장', 전 세계 유저와 실시간으로 대결하는 '라이브 배틀' 등 콘텐츠를 대거 탑재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