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6. 사진=LG전자 제공
[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지난 10일에 출시된 LG전자의 새로운 프리미엄 스마트폰 G6가 출시 초기 좋은 성적을 기록 중인 가운데 미국 국방부에서 인정하는 14개 항목의 내구성 테스트도 거뜬히 통과한 것으로 전해졌다.

22일 시장조사업체 아틀라스 리서치에 따르면 3월 둘째 주(9∼15일)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스마트폰은 LG유플러스에서 개통된 G6였다.

LG전자에 따르면 G6는 출시 이틀 만에 3만대가 팔렸다. 2위는 SK텔레콤에서 개통된 갤럭시S7 32GB 모델이었다. 3월 첫째 주 1위였던 SK텔레콤의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와이드는 6위로 하락했다.

아틀라스 리서치에 따르면 3월 둘째 주 제조사별 시장 점유율은 삼성전자가 56.3%, LG전자 23.3%, 애플 18.3% 등으로 집계됐다. 삼성전자는 지난주와 비교해 점유율이 6.6%포인트 깎였다. LG전자는 G6의 흥행에 힘입어 8.7%포인트 늘어나며 17주 만에 20%대에 진입했다.

한편 이날 전자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미국 국방부 인증 연구기관인 MET(Maryland Electrical Testing) 연구소에서 G6에 대한 군사 표준 규격 'MIL-STD 810G'를 획득했다.

LG전자는 G6의 국내 출시 전에 낙하 테스트만으로 이 표준 규격을 얻었으며 미국 출시에 맞춰 13개 테스트를 더 신청해 지난 17일 추가 인증서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G6는 낙하 테스트 외에 포장 상태와 비포장 상태에서의 저온과 고온, 습도, 진동, 일사량, 저압, 분진, 방수, 열충격, 염수(소금물) 분무, 방우 등 총 14개 항목의 테스트에서 합격점을 받았다.

극저온부터 고온까지 급격한 온도 차를 견뎌내는 열충격 시험부터 어느 정도 압력이 있는 물을 잘 막아내는 지 보는 방우 시험 등 스마트폰이 노출될 수 있는 '극한 상황'을 모조리 테스트한 셈이다.

앞서 LG전자는 G6 개발 단계에서 히트 파이프 적용해 방열 기능을 강화했으며 배터리에 국제 기준보다 15% 높은 150도의 열을 가해 시험했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