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임직원들이 IBM 인터커넥트(InterConnect) 2017에서 자사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삼성SDS 제공
[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삼성SDS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IBM 인터커넥(InterConnect) 2017 행사에 참가해 생체인증솔루션 NexsignTM과 IBM의 계정관리 솔루션 ISAM을 통합한 ‘원스톱 생체인증 솔루션’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와 함께 생체인증기능을 통해 은행이나 사무실을 방문하지 않고 신규 계좌 개설 및 각종 계약이 가능한 ‘Tablet Branch’ 서비스도 함께 전시해 큰 관심을 끌었다.

또한 전세계 개발자들이 IBM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용 클라우드 플랫폼 블루믹스(Bluemix)를 이용해 개발하는 프로그램에 Nexsign 솔루션 모듈을 사용하도록 연계해 별도 구매나 설치없이 생체인증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삼성SDS의 Nexsign 솔루션은 지난 2월말 스페인에서 열린 MWC에서 국내 IT서비스 업계 최초로 Glomo상을 수상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삼성SDS 홍원표 솔루션사업부문장(사장)은 “글로벌 솔루션 선도기업인 IBM과 협력을 통해 삼성SDS 솔루션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