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에 이어 iOS EMM도 미국 NIAP의 CC 인증 획득"

사진=삼성SDS 제공
[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삼성SDS는 최근 자사의 모바일 통합보안 솔루션 EMM 솔루션이 iOS에 대해서도 미국 국가안보국(NSA) 산하 국가정보보증협회(NIAP)의 CC(Common Criteria)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CC 인증은 미국에서 공공사업에 참여하기 위한 필수 요건으로 심사 과정이 상당히 엄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SDS는 이번 iOS 부문 인증을 위해 △ 인증관련 보안 로직 △ 단말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과 정책관리 기능 등을 강화했다.

삼성SDS는 EMM 솔루션이 재작년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세계 최초 CC 인증을 받은 데 이어 iOS 버전 인증을 받아 업계 최초로 2관왕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삼성SDS는 이번 iOS 부문 인증 획득을 통해 고도의 보안이 요구되는 미국 공공시장에서 사업을 확대할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했다. 이 회사는 지난 1월에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7에서 세계 최초로 웨어러블기기용 EMM 솔루션을 공개하고 기술력을 선보인 바 있다.

삼성SDS 솔루션사업부문장 홍원표 사장은 "이번 CC 인증 확보로 미국 공공시장에서 사업확대를 기대한다”면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보안 시장에서 주목할만한 성과를 내는 한 해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