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리포트 평가, '24시간 통화' 배터리 성능 등 우수 … "G5는 4위로 데뷔“

갤럭시S7의 방수 기능을 체험하는 장면.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삼성전자의 신무기 스마트폰 갤럭시S7이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두 달 연속 1위에 올랐다.

1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갤럭시S7은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실시한 스마트폰 평가에서 80점을 얻어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뛰어난 스마트폰으로 뽑혔다.

2위 역시 갤럭시S7의 자매 모델인 갤럭시S7엣지(79점)에 돌아갔다.

컨슈머리포트는 스마트폰 평가 순위와 함께 "삼성이 애플을 잡아먹을까?"라는 제목의 기사를 실어 눈길을 끌었다.'

컨슈머리포트는 특히 뛰어난 배터리 용량을 강조하면서 "갤럭시S7은 24시간의 통화를 버텨낼 만큼 배터리가 우수하다. 이는 아이폰6s의 두 배에 달하는 시간"이라고 설명했다.

전문지는 갤럭시S7의 ‘성능 5’로 ▲ 배터리 ▲ 카메라 ▲ 디스플레이 ▲ 방수 ▲ 마이크로SD 슬롯을 극찬하며 "갤S7의 이러한 장점들이 애플 골수팬들을 삼성 생태계로 끌어들이지는 못하더라도 최소한 갤럭시S7 사용자들을 부러워하게 할 수 있는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지난달 말 출시된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G5도 이번 평가에 포함했다. G5는 재작년에 나온 삼성전자 갤럭시S5에 1점 뒤진 78점으로 4위에 선정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