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콜라, 사이다. 사진=신세계푸드 제공
[데일리한국 홍정표 기자]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가 지난달 14일 선보인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는 전국 170여개 매장에서 일 평균 약 3만개씩 판매되며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섰다.

회사측은 이같은 인기에 대해 “소비와 재미를 함께 추구하는 MZ세대 ‘펀슈머(Fun+Consumer)’들을 중심으로 기존 탄산음료와 차별화 한 브랜드 콜라, 브랜드 사이다만의 독특한 네이밍과 감각적인 디자인이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노브랜드 버거에서 판매하는 메뉴와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남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의 특성과 잘 맞아 떨어졌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브랜드 콜라, 브랜드 사이다 출시에 맞춰 진행한 마케팅 활동도 MZ세대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분석했다.

신세계푸드가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를 론칭하며 방송인 유병재와 래퍼 래원이 함께 선보인 유튜브 영상은 공개된 지 1주일 만에 조회 수 100만뷰를 넘었다.

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서도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을 즐기며 올린 인증샷과 리뷰가 매주 100건 이상 업로드 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