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형태 가상 오피스 도입도 적극 추진

티몬 장윤석 대표가 지난 7일 오후, 온라인을 통해 신년 타운홀 미팅을 열고 새롭게 변화하는 일하는 문화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티몬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티몬이 사무실문화를 탈피하고 일하는 장소를 모두 직원들이 정하는 제도 도입에 나선다.

10일 티몬에 따르면 장윤석 대표는 지난 7일 신년 타운홀미팅에서 “전사 리모트&스마트워크를 상반기 내 시행해 앞으로는 물리적 공간 제약이 없는 메타버스 오피스로 출근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급변하는 이커머스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완전히 새롭게 일하는 문화로 거듭나야 한다”면서 “불필요한 규정과 규칙을 제거하고 빠른 실행력을 갖춰 오롯이 고객과 파트너의 성공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해달라”고 주문했다.

티몬은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리모트&스마트워크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현재 대치동 본사 외 지역에 거점 오피스를 구축하고 현재 방역 차원에서 시행 중인 재택근무도 새로운 형태로 변화를 준비 중이다.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개인의 업무 스타일과 상황에 맞춰 공간의 제약 없이 일하며 효율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메타버스 형태의 가상 오피스 도입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장 대표는 “제주도에서, 창원에서, 부산에서, 심지어 태국에서 일해도 된다”면서 “일하는 장소는 중요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간적인 자유를 얻은 만큼 성과 위주로 일하게 될 것이며, 구태의연한 산업화 시대의 업무 방식을 버리고 변화한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활용한 효율성을 추구해달라”고 당부했다.

티몬은 리모트&스마트워크로의 전환을 통해 D2C(Direct to Customer)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더 가속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장 대표는 “브랜드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며 브랜드의 D2C에 대한 니즈를 다양한 생태계 주체자들과의 연합을 통해 충족시켜줄 수 있는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그 실행 과정에서 무엇보다 티몬은 진심으로 파트너의 성공을 원한다는 진정성이 느껴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