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리빙 포털 스토어' 첫 시현

사진=한샘 제공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한샘이 토탈 홈 인테리어 대형 매장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을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은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체험관을 만들어, 방문한 고객들에게 홈 인테리어에 필요한 정보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체험형 매장으로 꾸몄다. 디지털기술을 통해 한정된 공간인 오프라인 매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무한한 공간으로 확장하고자 했다.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은 서울 5호선 마포역 인근 상권에 위치하며,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한샘의 부엌, 욕실, 가구, 생활용품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총 3246㎡(약 982평) 규모의 토탈 홈 인테리어 매장이다.

침실, 거실, 자녀 방, 서재 등 실별 가구 패키지공간에서는 VR로 실물 전시와 동일하게 구현한 '라이프스타일 플랜존'을 만나볼 수 있다. 고객들은 디스플레이를 터치하며 가구의 배치와 색상을 바꿔 볼 수 있어 쉽게 홈 인테리어에 대한 계획을 구상 할 수 있다.

△디지털 수납전문존 △디지털 소파전문존 △디지털 매트리스 체험존에서는 한샘 가구에 대한 소재와 제품에 대한 정보를 화면과 음성, 영상으로 제공하고 있어 영업사원과 대면 상담 없이도 한샘 가구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키친앤바스' 매장이 위치한 3층에서는 부엌 벽면에 부착하는 타일을 가상으로 미리 보고 결정할 수 있는 '키친컬러링존'(Kitchen Coloring Zone)이 특징이다. 내 집에 어울리는 타일을 마음대로 바꿔보고 결정 할 수 있다.

전국 키친앤바스 전시장을 VR(Virtual Reality)로 꾸며 한샘의 모든 부엌·욕실 상품을 살펴볼 수 있는 'VR스튜디오'를 운영한다.

비대면으로 부엌·욕실 상품을 살펴볼 수 있는 '스마트키오스크'(Smart Kiosk)와 한샘의 다양한 부엌도어 샘플을 접촉하면 제품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는 '샘플스캐너'(Sample Scanner) 등 다양한 디지털 체험공간을 마련했다.

부엌·욕실 설계전문가 KD(Kitchen Designer, 키친 디자이너)와 가구 공간 설계전문가 SC(Space Coordinator, 스페이스 코디네이터)에게 한샘의 3D 설계 상담 프로그램 '홈플래너2.0'을 활용한 맞춤형 3D 설계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한샘 ‘홈플래너2.0’은 마포점 상권 인근 아파트를 비롯한 전국 5만여 개의 아파트 3D 도면 데이터베이스를 갖추고 있다. 한샘의 KD와 SC는 고객의 아파트 도면을 3D로 구현하고 한샘으로 변화된 집의 모습을 가상현실로 미리 보여주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은 한샘과 삼성전자가 매장 위치 선정부터 내부 공동 전시 레이아웃까지 함께 기획했다. 지하 1층에 한샘 생활용품관과 함께 삼성전자 가전매장이 위치하고 지상 1층에는 한샘의 '인테리어가구관'과 삼성전자 비스포크시리즈존, 모바일존이 들어선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