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홈플러스 제공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김제완 인턴기자]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방역이 강화되면서 올해 크리스마스와 연말도 '홈파티'가 대세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맞춰 유통업계는 스테이크, 케이크, 와인 등으로 구성된 홈파티 상품이나, 크리스마스 장식 등을 할인하며 집에서도 연말 분위기를 물씬 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오는 8일까지 스테이크로 구워 먹기 좋은 호주산 소고기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독특한 먹거리를 즐기는 MZ세대 홈파티족을 위해 이색 생선 스테이크도 선보인다.

'더 롱 독 루즈', '보틀클럽' 등 스테이크에 어울리는 가성비 와인과 함께 간편한 파티용 델리 식품(즉석 조리식품)들도 준비했다.

홈플러스는 자사 베이커리 브랜드 '몽 블랑제'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분위기를 한층 높일 '몽 블랑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오는 15일까지 사전예약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딸기로 만든 트리가 돋보이는 시그니처 케이크인 '눈 내린 딸기 생크림'이 있다. 사전예약 기간 구매하면 30%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이 밖에 '빨간모자산타 생크림', '스노우젠틀멘티라미수' 등도 선보였다.

이마트는 오는 8일까지 '크리스마스 장식용품 할인전'을 연다. 크리스마스 인형, 스노우볼, LED 전구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편의점 업계도 동참했다. 세븐일레븐은 최근에 홍대 대표 커스텀 케이크 전문점 터틀힙과 무직타이거 캐릭터와 콜라보한 프리미엄 수제 케이크 '터틀힙 뚱랑이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선보인다.

연말 홈파티용 먹거리로는 '쟈키쟈키 돈마호크 스테이크', '야채타임샐러드파스타' 등 4종을 판매한다. 분위기 있는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LED눈사람', '파스텔트리' 등 홈파티 용품도 함께 준비했다.

CU는 인기 와인 30종에 대해 최대 34%의 특별 세일을 실시하고, 오는 20~26일까지 치즈·아몬드 등 홈파티 안주 13종을 NH농협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로 결제 시 33% 할인 판매한다.

GS25는 오는 12일까지 '크리스마스 홀맨 홀케익'을 사전예약하면 '홀맨 캐릭터 워머 쿠션'과 '와인25플러스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사전예약 대상 케이크는 '홀맨 X 프로마쥬 홀케익'과 '무너 X 고구마홀케익'이다.

이마트24는 이달 최현석 쉐프와 손잡고 '아임이 최현석 스테이크 키트'를 판매한다. 혼자서 먹기 적당한 양(150g)의 고기와 야채 가니쉬, 허브솔트로 구성된 냉동 밀키트 상품이다.

미니스톱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 베이커리 브랜드 베즐리 등과 손잡고 '초코포레누아케이크', '티라미수케이크', '치즈케이크' 등 케이크 11품목을 선보였다. 오는 20~31일까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결제 시 2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마켓컬리 제공
온라인몰에서는 보다 다양하게 홈파티를 준비할 수 있다. 마켓컬리는 홈파티족을 위해 유명 레스토랑이나 호텔 베이커리에서 당일 만든 상품을 그 날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이연복 셰프의 '목란' 시그니처 중화요리 세트와 JW 메이어트 호텔 서울의 슈톨렌과 팡도르는 독일과 이탈리아의 크리스마스 전통 브레드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기에 제격이다.

배송 가능일은 매주 금요일인 10일, 17일, 24일, 31일과 토요일인 11일, 18일, 25일, 그리고 30일 등 총 8일이다. 배송일 3일 전 오후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오후 7시 전에 배송한다.

쿠팡은 오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트리, 루돌프 장식, 조명, 파티용품 등 크리스마스 데코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한정특가 크리스마스 집꾸미기' 이벤트를 한다. 크리스마스 패션소품, 주방소품, 파티음식 등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위메프도 오는 25일까지 '2021 크리스마스' 쇼핑 할인 행사를 열고 닭갈비, 치킨 등 크리스마스 만찬 음식과 전구, 트리, 크리스마스 잠옷 등의 소품 등 홈파티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티몬은 겨울 음식, 파티 용품 등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카카오페이, 삼성카드로 구매시 각각 10%,와 7%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이달 '얼리버드 산타-크리스마스 선물 사전예약' 이벤트를 열고 7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을 제공하는 '얼리버드 산타 특별 쿠폰'을 지급한다. 인기 상품 구매 시 롯데·KB국민·신한·현대카드로 결제하면 추가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