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합격자 5명 월 1~2회 라방 고정 진행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자체 라방 전문 진행을 맡을 '퍼스널 쇼퍼' 2기를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라이브커머스 에스아이라이브(S.I.LIVE)는 지난해 론칭한 라이브방송 전문 플랫폼으로 프리미엄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상품에 특화된 방송을 제작하고 있다.

퍼스널 쇼퍼 2기 모집에는 나이나 학력, 전공, 직업 등과 관계없이 트렌드와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브랜드 관련 방송 진행에 자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바일 방송 경험이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 경험이 풍부한 인재를 우대해 선발할 예정이다.

1차 합격자는 패션 혹은 뷰티 카테고리 중 랜덤 주제를 바탕으로 한 실전 라이브 방송 테스트가 진행되며, 이후 최종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향후 6개월간 월 1~2회 에스아이라이브 고정 진행을 맡게 되며 출연료 외에도 에스아이빌리지 입점 상품 구매 할인을 비롯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원은 에스아이빌리지 내 '2022 퍼스널쇼퍼 모집'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다음 달 5일까지 지원서 양식과 함께 간단한 자기소개 및 에스아이빌리지 입점 브랜드를 소개하는 2분 내외의 영상을 찍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에스아이빌리지 홈페이지나 공식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라이브 관계자는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전문성을 갖춘 럭셔리 전담 쇼호스트를 발굴·육성해 독보적인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