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세계일류상품 유공자 포상식'에서 고석범 금호석유화학 기술·에너지 사업 임원(오른쪽)이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차관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석유화학 제공
[데일리한국 신지하 기자] 금호석유화학은 18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으로 수출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금호석유화학은 총 13개의 세계일류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금호피앤비화학·금호미쓰이화학·금호폴리켐의 제품까지 합하면 보유한 상품은 총 20개에 달한다.

특히 최근에는 의료용 장갑 등으로 수요가 급성장한 NB라텍스가 수출상품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금호석유화학은 최근 NB라텍스 등 주력 제품들의 수익성이 강화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

이 외에도 타이어·골프공·아스팔트 개질제 등에 사용되는 금호석유화학의 기존 주력 합성고무 제품들(SSBR·NdBR·SBS 등)과 라텍스 제품들(SB라텍스·INB라텍스), 고무의 수명과 물성을 개선하는 정밀화학 제품들(Kumanox-13· Kumanox-5010 등) 역시 회사를 대표하는 세계일류상품들이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최고를 향한 모든 임직원의 고집이 인정받은 의미 있는 수상"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산업의 발전을 이끄는 금호석유화학이 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산업통장자원부장관 표창은 세계일류상품의 개발과 수출, 제도 발전에 기여한 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세계일류상품은 세계 시장 점유율 5% 이상, 5위 이내 지위, 연간 5000만달러 이상의 세계 시장 규모를 가지거나, 연간 500만달러 이상을 수출하는 제품을 대상으로 지정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