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2021 두드림 챌린지' 행사에서 존림 사장이 축하 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데일리한국 지용준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송도 본사에서‘메타버스’를 활용해 입사 1주년 직원 대상 축하 행사인 '2021 바이오 두드림 챌린지' 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2021 바이오 두드림 챌린지' 는 2020년에 입사한 400여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입사 1주년을 축하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코로나19로 대규모 인원이 한데 모이기 어려운 상황과 MZ세대 중심으로 온라인 메신저 등 비대면 소통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고려해 메타버스 플랫폼(게더타운)을 이번 행사에 접목했다.

직원들이 시공간의 제약없이 재미와 몰입 요소를 바탕으로 상호 교류를 활발히 진행해 유대감과 화합을 다질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행사는 존림 CEO의 축하 인사를 시작으로 두드림 퀴즈쇼, 1주년 축하 특강, 감사카드 보내기 등 다양한 일정으로 진행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향후 교육 프로그램과 주요 행사에 메타버스를 지속 활용해 디지털 소통 역량 강화과 교육 효과성을 제고시키며 전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회사의 가장 소중한 자산인 직원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글로벌 탑티어를 목표로 원팀 마인드로 함께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