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인식 개선·플라스틱 사용 절감 위한 모집
  • 사진=남양유업 제공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남양유업이 소비자와 함께하는 자원순환 캠페인 'PLA-X' 2기 체험단원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PLA-X 캠페인은 업사이클링 가위와 미니 플라스틱 반납함으로 구성된 PLA-X 패키지를 활용해 친환경 활동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함께 소비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친환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자원순환 캠페인의 일환이다.

소비자들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플라스틱 빨대와 뚜껑을 버리지 않고 미니 반납함에 모아 남양유업으로 보내면, 남양유업이 플라스틱들을 수거해 서울새활용플라자 소재은행 등에 기부한다. 이렇게 기부된 소재들은 새로운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탄생하게 된다.

지난달 PLA-X 1기 체험단 활동이 성공적으로 진행된 가운데, 남양유업은 총 100명을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2기 체험단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체험단 신청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며, 선정된 체험단원에게는 PLA-X 패키지 1개와 초코에몽 1박스가 지급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지구를 위한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 등을 민관 협력하여 펼치고 있는 가운데, 이번 PLA-X 체험단 활동에 많은 소비자분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기자소개 천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10/22 16:15:05 수정시간 : 2021/10/22 16:1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