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일동후디스 제공
[데일리한국 정은미 기자] 일동후디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하이뮨은 브라운·그린·레드 프로폴리스 3종이 모두 함유된 츄어블 타입의 ‘하이뮨 트리플 프로폴리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프로폴리스는 외부의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벌집을 보호하기 위해 꿀벌이 생성한 물질이다. 세포손상을 유발하는 몸 속 유해산소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돼 있어 항산화 관리뿐만 아니라 입 속 세균을 억제하고 면역 기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하이뮨 트리플 프로폴리스는 1-2-3세대 프로폴리스가 하루 1정에 모두 포함했다. 1세대로 불리는 ‘브라운 프로폴리스’는 호주 청정지역 유칼리나무에서 채집한 프로폴리스의 기본 타입으로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2세대인 ‘그린 프로폴리스’는 브라질 내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약용 식물인 바카리스 나무 수액에서 추출한 프로폴리스로 일반 프로폴리스에는 없는 ‘아르테필린-C’ 성분이 함유돼 있다. 아르테필린-C는 항염, 항암 등에서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가장 최근에 발견된 3세대 프로폴리스인 ‘레드 프로폴리스’는 프로폴리스 중 유일하게 프로모노네틴을 함유하고 있어 항암 효과가 있다. 브라운·그린프로폴리스에 비해 플라보노이드가 3배 높게 함유돼 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하이뮨 트리플 프로폴리스는 프로폴리스 추출물인 플라보노이드가 총 17mg 함유돼 있어 1일 섭취 권장량 100%를 충족한다"며 "여기에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을 함께 배합해 구강 항균부터 항산화, 정상적인 면역기능까지 트리플케어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