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술력·시장 이해력 입증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야놀자 클라우드는 지난달 해외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0% 이상의 클라우드 솔루션 라이선스를 판매했다고 14일 밝혔다.

야놀자 클라우드는 지난 2019년부터 이지테크노시스(eZee Technosys), 젠룸스 등 주요 글로벌 호텔 관리 솔루션 기업 및 OTA 기업을 인수했다. 지난해 아프리카 1위 호텔 디지털 마케팅 기업 호텔온라인(HotelOnline)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글로벌 시장을 향한 입지를 다져왔다.

인수 후 젠룸스가 동남아 Top 3 OTA로 발돋움하고, 호텔온라인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지 4개월 만에 아프리카에 1700개 이상의 솔루션 고객사를 확보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계열법인 젠룸스(ZEN Rooms)는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7% 이상의 솔루션 라이선스 판매와 함께 1800% 이상의 신규 고객사를 유치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초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야놀자 클라우드의 솔루션 기술력과 시장 이해력을 중심으로 한 선제적 디지털 전환을 통해 사업성과를 가시화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야놀자 클라우드는 글로벌 시장에서 국가별 특성에 맞춘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해 왔다. 야놀자 클라우드는 지속적인 R&D 역량 강화와 현지화를 통해 해외 솔루션 라이선스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종윤 야놀자 클라우드 대표는 "야놀자 클라우드의 강점은 호스피탈리티 업계를 누구보다 깊이 이해하고, 그에 최적화된 SaaS 솔루션을 선보인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야놀자 제공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