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식 대표. 사진=삼천리 제공
[데일리한국 신지하 기자]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는 신사업을 발굴하고 확장하기 위해 삼일회계법인 출신의 김재식 부사장(55)을 신사업 총괄 부문대표로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김재식 대표는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경희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우리나라와 미국 공인회계사를 각각 취득한 후 삼일회계법인 경영컨설팅 본부장을 거쳤다.

특히 삼일회계법인에서 25년간 제조, 금융, IT 및 바이오헬스케어 업체들의 경영자문을 맡아 다양한 산업경험을 쌓은 이후 대웅제약 경영기획본부장, 한미약품 경영지원본부장, 피에이치파마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또한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경영공학 대우교수와 미국 달라스에 있는 텍사스 주립 대학교에서 외래교수를 역임한 바 있다.

김 대표는 풍부한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비즈 환경변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신성장동력 발굴 및 헬스케어 등 신사업진출에 탁월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제약·바이오 업계에서 다수의 M&A를 성사시키기도 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삼천리 관계자는 "김 대표는 제조, 금융 및 헬스케어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전문가일뿐 아니라 다양한 기업 M&A와 신사업 발굴 경험이 있다"며 "도시가스, 발전, 집단에너지 사업 등 에너지사업을 중심으로 성장해 온 삼천리그룹이 새로운 미래 먹거리를 찾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