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 에너지
  • GS, 미래 에너지 기술 기반 에너지테크 스타트업 발굴
  • 기자신지하 기자 jiha@hankooki.com 승인시간승인 2021.09.29 11:28
  • 사진=GS 제공
[데일리한국 신지하 기자] GS는 제2기 '더 지에스 챌린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에너지테크 스타트업을 다음 달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더 지에스 챌린지는 GS그룹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데 함께 할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만든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제1기 바이오테크(BT) 스타트업 발굴에 이어 이번 제2기에서는 미래 에너지 기술 기반의 에너지테크(ET)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차세대 에너지 기술로 만드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차세대 에너지 분야의 테크 스타트업을 선발하는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계열사인 GS에너지와 테크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블루포인트 파트너스(BPP)와 함께 진행한다.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고객과 사회가 요구하는 친환경 미래 에너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탄소포집·활용 및 순환경제 △차세대 에너지 생산 및 관리 △전기차와 수소경제 등 세가지 분야로 나눠 에너지 기술 기반의 예비·초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번에 선발되는 에너지테크 스타트업은 제1기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혜택을 접할 수 있어 앞으로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특히 GS에너지 계열사의 발전소, 충전기 등 에너지 인프라에 제품·기술·서비스 등을 적용해 볼 수 있으며, GS칼텍스 기술연구소 등의 인프라를 활용해 사업화를 시험해 보는 테스트베드가 제공된다. 또한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하는 엑셀러레이팅과 멘토링이 지원되며 앞으로 다양한 네트워킹과 투자 유치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다음 달 12일까지 사업계획서 접수 후 평가를 거쳐 선발된 팀에게는 11월부터 내년 3월까지 5개월간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기자소개 신지하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9/29 11:28:20 수정시간 : 2021/09/29 11:2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