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웅제약 제공
[데일리한국 김진수 기자] 대웅제약이 인도네시아 석·박사과정 학생들을 선발해 신약개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웅제약은 이달 16일 용인 R&D센터에서 ‘제약연구 교육프로그램’(Pharmaceutical R&D Education Program) 발대식을 열고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University of Indonesia)에서 선발한 석사과정 학생 8명에게 앞으로의 교육과정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월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와 맺은 교류 협약에 따른 것으로, 인니 학생들은 한국에서 반년간 연수를 하며 학점을 얻을 수 있고 대웅제약은 인도네시아의 우수한 글로벌 인재를 유치할 기회를 얻게 됐다.

참가자들은 오는 8월까지 대웅제약 R&D 센터에서 실제 의약품 연구개발에 투입돼 실무 경험을 쌓는다. 대웅제약 연구원의 멘토링이나 한국 교수진의 특강을 들을 기회 등도 주어진다. 연수 기간 동안 우수한 평가를 받은 참가자들은 추후 대웅제약에 지원할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대웅제약은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참가자들에게 2차례의 코로나19 진단검사와 2주간의 자가격리를 시행하고, 현지어로 쓰인 지침서를 제작하는 등 방역에 만전을 기했다.

문화적 차이를 고려한 배려도 돋보였다. 무슬림 국가인 인도네시아의 종교적 특성을 고려해 돼지고기가 들어가지 않은 식단을 제공하고, 라마단 기간에 인니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는 기도실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인도네시아 국립대 약학대학 소속 사빌라 로반니(Sabila Robbani)는 “대웅제약에서 많은 지원과 따뜻한 환대를 받아 감사하다”며 “제약 연구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의약품 개발의 실무에 대해 배울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관영 대웅제약 신제품센터장은 “앞으로도 대웅제약은 인류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신약개발을 위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활동을 지속해서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