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뮤지컬 ‘메리 셸리’의 제작사인 뷰티풀웨이의 권진상 대표(왼쪽)와 김경동 KT&G 사회공헌실장이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기념촬영을 진행한 모습 사진=KT&G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KT&G는 23일 창작극 지원사업 ‘제4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의 선정작을 발표했다

이번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선정작은 뮤지컬 ‘메리 셸리’다. 오는 9월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선보인다.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가능성 있는 창작극을 발굴해 공연이 지속될 수 있도록 돕는 KT&G의 문화공헌 사업이다.

KT&G는 지난 2017년부터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를 통해 창작극을 지원해 왔으며, 지금까지 뮤지컬 ‘더 픽션’, ‘로빈’과 연극 ‘왕복서간’의 공연이 진행됐다.

올해에는 국내 창작 뮤지컬을 대상으로 공모가 진행됐으며, 서류 심사와 인터뷰 심사를 거쳐 뮤지컬 ‘메리 셸리’가 최종 작품으로 선정됐다.

KT&G는 제작비 1000만 원과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공연장 및 장비를 무상으로 제공해, 오는 9월 작품이 관객들을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뮤지컬 메리 셸리는 1818년 소설 ‘프랑켄슈타인’을 집필한 영국의 작가 ‘메리 셸리’를 모티브로 한 창작극이다. 프랑켄슈타인은 작가가 자신을 괴물로 표현한 자전적인 소설로, 뮤지컬 메리 셸리는 작가가 프랑켄슈타인을 탄생시킨 이야기를 통해, 인간의 순수함과 악함의 본질을 다룬 작품이다.

지효석 KT&G 문화공헌부장은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창작극 시장의 어려운 상황과 운영비 등의 이유로 공연을 지속하기 힘든 작품들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KT&G 상상마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우수한 작품들을 위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