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5인과 협업

로얄살루트 21년 몰트.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Royal Salute)’가 국내 아티스트 5인과의 협업으로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로얄살루트의 두 번째 아트 전시회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김선우, 아드리안 서, 275c, 콰야, 성낙진 등 국내 컨템포러리 아트 분야를 대표하는 아티스트 5인과 협업했다. 이를 통해 예술을 사랑하는 국내 위스키 애호가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럭셔리 위스키 로얄살루트는 지난 2019년, 글로벌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크리스트자나 윌리엄스’와의 협업을 통해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뉴 럭셔리의 세계를 제시하며 브랜드 최초의 몰트 위스키 ‘로얄살루트 21년 몰트’를 출시했다.

당시 현대 미술 작품과 예술적 몰트 위스키를 함께 즐길 수 있었던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전시회’는 복합적인 예술 감상의 기회를 제공, 로얄살루트를 현대적 예술로 승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으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에는 지난 1월 4일부터 매주 1개씩 총 10개의 협업작품을 디지털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하는 색다른 방식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디지털 콘텐츠를 선호하는 MZ세대가 럭셔리 위스키와 예술을 더 가깝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아트 페스티벌은 위스키의 왕으로 불리는 로얄살루트의 상징성에 맞춰 ‘더 킹 오브 위스키(The King of Whisky)’라는 주제로, 5명의 아티스트가 로얄살루트의 전 라인업에서 영감을 얻은 현대적인 예술작품을 완성했다.

이를 통해 올해부터 시작하는 로얄살루트의 21년 라인업부터 고연산의 하이엔드 컬렉션까지 평소 감상할 기회가 적었던 최상위 제품들을 예술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했다.

특히 로얄살루트가 럭셔리 위스키 시장의 예술화를 견인하고 있는 중심에는 ‘로얄살루트 21년 몰트’가 있다. 로얄살루트 21년 몰트는 예술적 위스키의 대명사로 자리잡으며, 2019년 론칭 이후 빠른 성장세를 통해 럭셔리 위스키 시장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

로얄살루트 옥션 프리뷰 전시회 전경.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제공
로얄살루트는 총 10개의 아티스트 협업 작품 공개를 기념해 이날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 - 옥션 프리뷰(Auction Preview)’를 선보이고 있다.

디지털에서의 예술적이고 유니크한 경험을 오프라인을 통해 더 크게 확대할 수 있는 ‘옥션 프리뷰’는 로얄살루트 21년 컬렉션, 하이엔드 컬렉션, 피나클 컬렉션 등 특별한 공간을 통해 로얄살루트 전 제품과 아티스트 협업 작품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로 꾸며진다.

아트 콜렉터들이 이번 협업 작품들을 더욱 특별하게 만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옥션 프리뷰에서 감상한 총 10개의 작품들은 내달 7일 서울옥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경매를 통해 소장할 수 있다.

김경연 페르노리카 코리아 몰트 앤 럭셔리 마케팅 이사는 “이번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은 럭셔리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풍부한 스토리를 컨템포러리 아트로 재해석했다”면서 “보다 접근하기 쉬운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선보임으로써 럭셔리 위스키 소비자와 아트 콜렉터뿐 아니라 유니크한 콘텐츠와 창의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MZ세대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