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8기 정기주주총회 열려…안건 모두 원안대로 가결

18일 열린 제48기 호텔신라 정기주주총회에서 의장직을 맡은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호텔신라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포스트 팬데믹’ 시대를 대비해 기존 역량과 시스템을 재정비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18일 서울 삼성전자 장충사옥 대강당에서 열린 제48기 호텔신라 정기주주총회에서 “새로운 사업기회를 적극 발굴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확보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사장은 2012년부터 올해까지 10년째 의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이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실적 부진에 대해 먼저 사과했다. 이 사장은 “각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전대미문의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지난해 영업실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호텔신라는 지난해 코로나19에 영업손실 1852억원을 내며 사상 첫 적자를 기록했다.

올해 호텔신라는 이커머스 채널 확장 등 디지털 포메이션으로의 대전환을 준비해 위기를 극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그는 “호텔신라는 온라인 면세점, 호텔 예약사이트 등 기존의 이커머스 채널을 확장해 디지털 기반의 플랫폼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사업 전분야에 걸쳐 디지털 혁신을 추지하는 등 디지털 역량을 확보하고 개발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비즈니스 모델 변화에 맞춰 정확한 분석과 예측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이 사장은 “각기 다른 니즈를 갖고 있는 개별 고객들에게 맞춰 정교하게 만들어진 상품과 서비스, 새로운 팬매 채널 발굴, 초격차 운영 품질 확보 등을 기초로 사업전략을 재설계해 위기 이후 시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착실히 준비하겠다”고 설명했다.

호텔신라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를 고려한 투명경영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이 사장은 “ESG를 고려한 투명경영을 지속해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기업으로 위상을 정립하고 사업영역 전반에서 준법 경영을 지속하겠다”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주총에서 호텔신라는 한인규 TR부문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하고 주형환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제48기 재무제표 △이사 보수한도(150억원) 등 안건도 원안대로 승인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