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바디프랜드는 올해 설 선물 트렌드로 키워드 ‘H.A.N.D’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건강(Health)을 고려하고 나를 대신한 가족(Alt-family)처럼 마음을 전달(Delivery)하는 뜻 깊은 선물을 합리적(N+1)으로 선택하고자 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귀성길에 오르는 대신 안마의자를 비롯한 H.A.N.D형 제품이 설 선물 트렌드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디프랜드는 올 설 ‘건강(H: Health)’에 관련된 선물 수요가 뚜렷할 것으로 전망했다. 실제로 설 선물 수요가 반영된 바디프랜드의 1월 안마의자 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홈플러스, 롯데마트는 올해 설 선물세트 예약 수요 중 건강기능식품 매출이 각각 61%, 78.7% 증가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코로나로 인한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집콕 트렌드가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바디프랜드는 또 ‘대안 가족(A: Alt-family)’ 역할을 하는 선물이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바디프랜드의 '파라오Ⅱ', '팬텀Ⅱ' 등 주요 안마의자에는 메디컬R&D센터의 전문 인력들이 개발한 멘탈마사지 프로그램이 탑재돼 있다. 멘탈마사지는 양측성 자극이 가미된 물리적 마사지와 힐링멘트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코로나로 가족을 만나지 못하는 허전함을 위로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추가 혜택(N: N+1)’도 올해 선물 키워드다. 올해는 추가 혜택을 적극 활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설을 맞아 '소굿 소핫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파라오Ⅱ', '팬텀Ⅱ' 안마의자 모델을 구매 또는 렌탈 시 '파라오Ⅱ COOL', '팬텀Ⅱ COOL' 등 온풍시스템을 갖춘 제품으로 무상 업그레이드해 준다.

거기에 더해 프리미엄 3종 BF 건강 굿즈도 추가혜택으로 제공한다. 명절 선물 특별전을 진행 중인 각 쇼핑몰들도 소비자의 눈길을 잡기 위해 추가 할인, 추가 사은품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시하고 있다.

마지막 키워드는 ‘배송(D: Delivery)’이다. 코로나 사태 이후로는 명절에 손에 선물 꾸러미를 들고 가는 대신 비대면 배송을 통해 선물을 전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 됐다. 각 백화점, 마트에서도 원활한 설선물 배송에 총력을 기울이는 분위기다.

바디프랜드는 250여명의 배송인력이 총동원돼 설 선물용 안마의자 배송에 나서고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최근 크게 늘어난 안마의자 선물 주문을 감안해 연휴 기간 내내 안마의자 배송을 실시하고, 전국 직영전시장도 설 당일을 제외하고 정상 영업에 나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