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이스침대 제공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 에이스침대는 제품을 직접 구매한 고객이 작성한 생생한 제품 리뷰를 공유하는 ‘2021년도 구매 고객 후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에이스침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 사용 후기를 공유할 수 있는 리뷰 코너를 운영하며, 구매후기 이벤트를 실시중이다. 특히, 지난해에는 구매 후기 수가 2019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해 누적 게시물이 1만3000건을 돌파하기도 했다.

구매후기 이벤트는 제품 구입 이전에 정보와 실사용 후기 등을 꼼꼼히 체크하는 ‘스마슈머(Smart+Consumer)’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한 이벤트다. 2019년부터는 SNS 후기도 진행하며 참여율을 높여왔다.

지난해 총 후기 건수는 약 6600건으로 2019년 작성된 게시물(약 2000건) 대비 3배 이상 성장한 수치를 보였다.

SNS 후기 건수는 약 1500건으로 전년 대비 약8배 이상 성장했다. 또 고객후기 코너의 페이지 뷰는 약 46만 건으로 전년 대비 65% 증가하며 서비스 참여도 한층 활발해졌다.

누적된 1만3000건이 넘는 자발적이고 솔직한 후기는 제품 구매 시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에이스침대는 설명했다. 침대가 실제 집에 적용된 리뷰를 보며 예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제품 구매 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는 것. 구매고객 후기는 컨텐츠 가공을 통해 에이스침대 공식SNS를 통해서도 소비자들에게 소개해 구매 가이드 역할을 해내고 있다.

에이스침대는 구매 고객 후기 이벤트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올해는 더욱 간소화된 방법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이스침대 제품을 구매한 후(온라인몰 제외) 6개월 이내에 홈페이지에 ‘포토 후기’ 또는 ‘포토+SNS 후기’를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포토 후기는 사진 2장과 함께 텍스트200자 이상 작성해 참가할 수 있으며, 대상 고객 모두에게는 커피 기프티콘 2매를 증정한다.

여기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SNS에 게시글을 작성하고 URL을 공유하면 추가로 커피 기프티콘 1매를 증정한다. 즉, 포토 후기와 SNS 후기를 모두 작성할 경우에는 기프티콘 총 3매를 받아볼 수 있다. 베스트 포토 후기를 남긴 5명에게는 3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에이스침대는 고객 중심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 새롭게 바뀐 홈페이지에서는 고객이 직접 입력 해야 하는 항목들을 최소화했다. 홈페이지에서 구매 제품을 인증한 고객들은 후기 작성 시 제품 정보가 자동 입력되어 편리하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에이스침대를 직접 경험해본 소비자들의 솔직한 후기가 에이스침대의 장점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면서 “특히 구매 고객만이 남길 수 있는 리뷰가 예비 침대 구매 예정자들에게 현실적인 구매 가이드가 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과의 소통이 원활해질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창구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