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케미칼 제공
[데일리한국 신지하 기자] SK가 연초부터 시행한 '온(溫)택트'가 각 관계사 사업장을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SK케미칼은 관계사인 SK가스, SK바이오사이언스, SK플라즈마 등과 함께 '한끼 나눔 온택트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온택트 프로젝트는 SK가 올해 1월 초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고충을 겪고 있는 급식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활동으로 SK의 각 관계사가 릴레이 형식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SK케미칼과 SK가스는 사업장이 위치한 성남시 소재 수정중앙노인복지관, 중원노인복지관에 2만4000여끼 상당의 급식을 지원키로 했다. 각 복지관은 성남 ,안동 소재 영세 상인으로부터 추가 식단을 구매하고, 무료 급식과 도시락을 통해 어르신 등 급식 취약 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안동시에 백신과 혈액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와 SK플라즈마도 안동시 종합복지관에 1만여끼를 별도로 지원할 계획이다.

박종현 SK케미칼 경영지원본부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분들께 한끼의 따뜻한 온정을 전해지길 기원한다"며 "지역 사회의 크고 작은 고충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성남, 안동 등 지역 여러 기관과 협업해 다양한 상생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끼 나눔 온택트 프로젝트에는 SK머티리얼즈(경북 영주), SK, SK바이오팜(이하 경기 성남), SK네트웍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서울 광진), SK브로드밴드(경기 수원)가 참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