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마켓컬리 제공
[데일리한국 이하린 기자] 마켓컬리는 PB 브랜드 '컬리스' 상품을 올해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마켓컬리 컬리스는 가치 있는 상품을 통해 지속가능한 유통을 모색하겠다는 마켓컬리의 목표, 그리고 지난 5년간의 상품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은 PB 브랜드다.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매일 접할 수 있는 제품군을 엄선해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2월 처음으로 선보인 컬리스 '동물복지 우유'는 출시 1주년을 앞두고 판매량 80만개를 넘어섰다. 이어 5월 선보인 R15 통밀 식빵은 35만개 이상 판매되며 식빵 1위에 올랐다. 8월 출시한 컬리스 돈육햄도 통조림 햄 1위에 랭크됐다.

지난해 9월 출시한 컬리스 국산콩 두부는 유화제, 소포제 등 공정을 편하게 해주는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1등급 국산콩만을 사용해 만든 상품이다.

찌개용·부침용 모두 사용하기 좋은 탄탄한 질감, 고소한 맛과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를 끌며 출시 이후 38만개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두부 상품 중 판매량 2위~7위의 수치를 합친 것보다 많다.

지난해 10월 나온 컬리스 물만두는 현재까지의 판매량이 동기간 마켓컬리에서 판매 중인 만두 120여종 중 가장 많다. 6가지 국내산 채소, 돼지고기에 시금치 분말로 색을 낸 우리밀로 빚었다. 채소를 바탕으로 한 담백한 맛과 800g에 달하는 넉넉한 양이 특징이다.

또한 마켓컬리는 지난해 11월 처음으로 비식품 컬리스 제품군인 칫솔을 선보였다. 적당한 양치감의 데일리, 강한 세정의 프레시, 부드러운 쿼드실키 등 세 가지 종류로 나뉜다. 보통 칫솔 헤드에 심는 홀의 개수가 29~36개 수준이지만 컬리스 칫솔은 46개 홀로 풍성한 양치감을 자랑한다.

지난 12일 첫선을 보인 컬리스 물티슈 역시 호평을 얻고 있다. 7단계로 거른 정제수, 부드러운 원단으로 기본에 충실했으며, 제품에 포함되는 성분의 위험도 등급을 공개해 고객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성장촉진제를 사용하지 않는 콩나물, 무항생제 고기로 엄선한 등심돈까스를 비롯해 비빔계란장, 배추김치, 떡갈비, 사골육수, 해양심층수 등 50여종의 컬리스 제품들 모두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마켓컬리는 올해도 컬리스 상품의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할 예정이다. 이달 말 출시할 고기 완자를 시작으로 2월에는 김밥 김, 도시락 김 등을 내놓을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간편식으로 가짓수가 많지 않은 유린기, 탕수육 등을 비롯해 사이다, 타블렛 캔디, 교자만두, 왕만두 등 다채로운 상품을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