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데일리한국 김진수 기자] 국내 가전 유통업체들이 수험생을 위한 각종 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먼저 롯데하이마트는 2021년도 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해 올해 말일까지 특별 기획전을 펼친다.

롯데하이마트는 학습 혹은 여가생활에 필요한 PC기기 인기상품을 한데 모아 최대 65%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12월 한 달간 삼성전자, LG전자, 아서스(ASUS) 등 인기 브랜드 PC 행사상품을 한정수량 최대 65%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같은 기간, 롯데하이마트를 처음 방문하는 수험생에게 특정 금액 이상 구매 시 모바일 문화상품권 2만원을 선물하는 ‘어서와 하이마트는 처음이지’ 이벤트도 준비됐다.

14일까지는 수험생을 위한 ‘수능 끝 혜택 시작’ 기획전을 진행한다. 수험생이 PC·스마트폰 등 IT기기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제품에 따라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10만 포인트 추가로 적립해준다.

같은 기간, 학부모를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헤어드라이어, 안마의자 등 뷰티·건강가전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제품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10만 포인트 적립해준다.

18일부터 말일까지는 ‘미리 아카데미’ 기획전을 펼친다. PC와 스마트폰 혹은 PC 액세서리를 두 품목이상 구매하면 구매하는 제품에 따라 엘포인트 최대 30만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신형 노트북 ‘서피스 랩탑 고’ 롯데하이마트 단독 모델 출시를 기념해 15일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 기간 동안 오프라인 매장에서 신제품을 구매하면 MS 여행용 USB 허브, 노트북 파우치, MS 정품 마우스를 증정한다.

온라인쇼핑몰에서는 MS 정품 오피스와 MS 여행용 USB 허브를 선물한다. 한편, ‘서피스 랩탑 고’ 신제품은 720p HD카메라와 스튜디오 마이크를 갖춘 인텔 10세대 i5 쿼드코어 프로세서 구동 모델이다.

한번 충전하면 최대 13시간 사용할 수 있고, 화면을 터치하여 간편하게 작업할 수도 있다. 1kg 무게로 어디든 가볍게 들고 외출할 수 있다. 이 중, SSD 128GB 저장공간과 8GB 메모리를 갖춘 모델은 16일부터 롯데하이마트에서만 95만8000원에 단독 출시한다.

하영수 롯데하이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올 한해 학업에 열중하느라 고생한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될 수 있는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다양한 혜택을 꼼꼼히 살펴보면 합리적인 가격에 필요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는 수능 당일인 12월 3일부터 12월 27일까지 수험생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특별전을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휴대폰을 개통하는 2021학년도 수능 수험생 고객에게 GS25 편의점 상품권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혜택은 수험표를 제출한 전자랜드 멤버십 고객에 한해 제공된다.

수능 이후 컴퓨터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전자랜드는 오는 12월 31일까지 100만원 이상 순정 PC를 삼성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17만원 캐시백을 증정한다.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와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순정 PC는 전자랜드에서 정품 하드웨어와 운영체계를 탑재해 직접 조립한 데스크탑 PC로 고객들이 원하는 가격과 성능에 맞춰 부품을 선택할 수 있고 전자랜드를 통해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전자랜드는 오는 12월 9일부터 로지텍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전자랜드가 판매하는 로지텍 럭키박스는 게이밍 마우스 G102 LIGHTSYNC와 스크래치 쿠폰이 함께 동봉되어 있는 상품이다.

당첨 고객에게는 로지텍 G302·G304·G502HERO·G603·G703HERO·G903HERO 게이밍 마우스 중 한 가지를 랜덤으로 제공하며 매장 재고 보유 상태에 따라 당일 또는 5일 이내에 수령할 수 있다. 이 행사는 용산 본점을 포함한 직영 37개점에서 2000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더욱 힘겨운 한 해를 보낸 수험생들을 격려하는 마음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수험생 여러분에게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