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이사, 장량 밀알복지재단 사무처장, 이형규 LG생활건강 팀장.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데일리한국 이하린 기자] 이베이코리아는 익일배송 '스마일배송'이 LG생활건강과 함께 저소득 독거어르신 500가정에 총 75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전날 랜선으로 진행된 전달식에서는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이사, 이형규 LG생활건강 팀장, 장량 밀알복지재단 사무처장이 참여했다.

이번 후원은 이베이코리아 '덕분에스마일' 캠페인의 일환이다. 스마일배송 고객들이 온라인쇼핑을 통해 나눔에 동참하고 취약계층의 얼굴에 미소를 찾아주자는 캠페인이다.

스마일배송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G마켓의 고객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후원쇼핑'과 옥션의 '나눔쇼핑' 기금에서 출연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용한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 8일까지 LG생활건강과 손잡고 독거어르신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해 총 3000만원의 기금을 조성했다.

여기에 LG생활건강이 2000만원을 추가 후원했으며, 프로모션 중 샴푸, 치약, 세제 등을 할인판매하고 판매량만큼 동일 상품을 기부하는 'Buy 1, Give 1 브랜드딜' 행사까지 더해 총 7500만원 상당의 생필품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조성된 기금은 쌀, 간편식, 생활용품, 위생용품 등 10만원 상당 물품으로 구성한 '겨울나기 생필품 키트'로 조성돼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지난달 코로나19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어르신 총 500가구에 전달됐다.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이사는 "코로나19로 생활이 힘들어진 독거어르신들의 겨울나기 돕기에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싶었다"며 "구매고객들과 판매 브랜드가 함께 참여하는 나눔 오픈마켓의 장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규 LG생활건강 팀장은 "나눔 오픈마켓으로 거듭나고 있는 이베이코리아 행사 협업을 통해 사회취약계층 지원까지 할 수 있어 기쁘다"며 "독거어르신들의 수월한 겨울나기에 꼭 필요한 생필품을 엄선했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이하린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12/02 09:40:11 수정시간 : 2020/12/02 09:40:11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